티스토리 뷰
▤ 목차
KG 모빌리티(KGM)의 렉스턴 써밋의 출시 가격과 일정이 발표 되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KGM으로 다시 태어나면서 더욱 새로운 시도를 하고 있는 KGM의 렉스턴 써밋의 가격과 디자인, 성능 그리고 다른 차들과 차별화 된 점이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렉스턴 써밋 출시 가격 성능 디자인 차별성
1. 렉스턴 써밋 가격
렉스턴 써밋의 출시 가격은 기본 6,050만원 입니다. 렉스턴 써밋은 기본적으로 냉장고가 포함되어있으며, 2열에 VIP시트와 14인치 디스플레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파워 부스터가 들어가 있는데, 출력은 기존의 렉스턴과 비슷하지만 기존의 엔진에 새로운 ECU 로직을 개발하여 폭발적인 가속이 가능하도록 하여 더욱 역동적인 주행이 가능하도록 만들었다고 합니다.
렉스턴 써밋 기본 옵션
- 파워부스터
- 후석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 2열 냉장고
- 2열 전동 슬라이딩 독립시트 (VIP시트)
- 전동식 파워 사이드 스텝 등 이 있습니다.
컴포터블 셔스와 스테이블 쇽업도 바뀌면서 6,050만원이라는 가격을 놓고 보면 가성비가 좋은 모델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 렉스턴 써밋 디자인과 성능
외부 디자인
렉스턴 써밋의 그릴을 기존과는 조금 다른 그릴을 넣어줬으면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은 있지만 약간의 차별성이라면 기존의 그릴은 실버크롬이며 렉스턴 써밋은 다크 크롬이라는 점이랄까요
또한 휠을 블랙포스로 장착하고 브레이크 커버도 알루미늄 블랙 커버가 기본을 들어가면서 차가 전체적으로 어두워 졌으며 와이드 허브 스페이스가 들어가서 일반 렉스턴보다 차체의 높이가 확실히 높아진 점도 차이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휠 옵셋도 약간 튀어나와 있어 전반적으로 일반 렉스턴보다 차가 크고 높습니다.
성능
가장 많이 바뀐 것은 서스펜션 인데요. 원래 기존에는 코일 스프링이 들어가 기존 프리미엄 suv에서 느낄 수 있는부드러운 승차감을 느낄 수 있었다면 이번에는 컴포터블 튜닝 스프링과 스테이블 쇽업이 들어가며 써밋 전용 서스펜션으로 더욱 부드럽고 편안해진 승차감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내부 디자인
내부 디자인은 위에서 2열에 VIP시트가 들어가있다고 설명 드렸었는데, 시트를 뒤로 최대로 당겼을 때 레그룸의 공간이 굉장히 넓으며 시트를 앞으로 좀 당기고 등받이를 눕히게 되면 140도 각도까지 눕힐 수 있습니다.
또한 레그레스트 조절이 가능합니다. 또한 센터 콘솔과 냉장고도 포함 되어 있고 디스플레이를 통해 조명이나 시트 조절, 모니터 등을 조절할 수 있도록 편의기능이 많이 추가 되었습니다.
3. 렉스턴 써밋 더 알아보기
KGM이 선보이는 렉스턴 써밋은 4인용으로 출시 되었으며 다른 SUV모델들과 비교해 보았을 때 상당한 옵션과 성능을 갖춘 모델로 보여집니다.
렉스턴 써밋의 보다 더 자세한 정보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버튼으로 확인이 가능하니 확인 해 보시길 바랍니다.